리테일 디자인-리테일먼트
Retailtainment = Retail (소매) + Entertainment (오락,대접,환대)
기존의 마케팅 개념 |
→ |
21세기 마케팅 개념 |
시각적인 면, 즉 광고에 의해 형성 |
공간(즉, 매장)을 통해서 구체화 |
기존의 매장의 의미 |
21세기 매장의 의미 |
물건을 전시하고 파는 공간 |
*브랜드 이미지를 구체화하는 공간 |
(디스플레이, 판매) |
*브랜드를 ‘체험’ 하는 곳 |
|
*소자와 만나는 경험까지 디자인하는 곳 |
|
*쇼핑하는 행위 자체에 즐거움을 느끼는 |
|
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최접점 |
공간을 연출하는 실내디자이너의 책임-의뢰인(기업, 매장의 오너 등)의 브랜드나 상품을
소비자가 매장에서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그 제품을 이용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도록 유도하는 것